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티스토리 블로그 부터 유튜브까지

by 펼치다,오롯이 2020. 9. 22.

방법만 안다면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재테크에 관심 있거나 블로그, 유튜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블로그로 돈 번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오늘 알아볼 책은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안동수 님이 지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입니다.

책에서는 똑똑한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고 하며 실천력을 요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과 수익형 블로그로 돈 버는 노하우, 유튜브 구독자를 모으는 노하우 등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책의 구성은 애드센스 입문, 블로그, 유튜브 편으로 크게 1, 2, 3부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단 step by step으로 설명을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화 시대에 따른 안정된 수익을 만들려면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에 주목해야 합니다.

구글의 수익원은 애드센스(Adsense)’라는 광고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플랫폼을 통해 유입된 사람들에게 광고를 띄워서 클릭했을 때 수익을 만들어 주는 구조입니다.

 

 

일반인들도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기에 아주 혁신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각종 정보를 찾아 글을 쓰고, 자신의 노력을 통해 그 대가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저도 책을 정독하고 참고해서 글을 꼼꼼히 써보고 실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2부 블로그 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수익 구조, 시스템을 설명하고 어떤 식으로 키워드 단가가 정해지는지, 외화입출금통장 개설하는 방법, 수익성이 입증된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까지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책에서는 블로그를 이용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우선이고, 승인정책이 강화되면서 승인받는 방법이 까다로워져서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로 글을 채워놓고 광고 승인요청을 해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6가지 방법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라.

2. 1 1 포스팅 원칙을 지켜라.

3. 포스팅 내에 들어가는 글자 수는 충분히!

4. 포스팅 내에 링크(URL) 넣기는 금물!

5. 검색포털의 웹 마스터 도구 등록은 필수!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지속해서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그 결과로 광고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에 대한 여러 영상이 올라와 있을 텐데요. 이 책은 기본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축약해 놓은 것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과 광고 형태, 광고 설정, 유튜브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방법까지 책에 담겨 있으며, 애드센스 수익계좌 설정 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이 설명된 친절한 책입니다.


 

 

2부 블로그 편에서는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포스팅 노하우,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이는 상위 1%의 노하우, 저품질 블로그를 피하기 위한 조언 등이 나타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또는 핫이슈로 포스팅하는 경우, 광고성 글로 포스팅하는 경우, 다른 사람의 글이나 뉴스를 보고 그대로 포스팅하는 경우, 이미 포스팅한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 너무 짧은 간격으로 포스팅하는 경우(최소 2시간 간격으로 할 것), 포스팅 내에서 동일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우, 명예훼손, 권리침해, 음란물, 저작권 등을 위반하는 경우 등 7가지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부 유튜브 편에서는 구독자를 끌어당기는 5가지 법칙 이야기와 분야별 채널 분석하여 킬러 콘텐츠를 보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 왜 인기가 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책에서 저자는 지나치게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기보다 날 것그대로의 진솔함을 담아내는 것이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구독자의 관점에서 솔직함을 보길 원하기 때문에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게을렀던 나날을 생각해보며 반성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요령과 노하우를 터득한다면 무형의 콘텐츠로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실천을 통해 결실을 맺는 그 날까지 노력을 해봐야겠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처음은 완벽할 수 없고, 완벽하게 하려고 빨리 지치지 않도록 주의하기입니다. 섣불리 포기하지 않고 해나간다면 투입한 노력으로 끝내 수익을 얻으리(보답이)라는 저자의 말을 저는 믿기로 합니다.

 

 

책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 들은 한 번쯤 책을 정독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알짜배기 소식을 전해드리러 또 오겠습니다. 이만 총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