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외화통장 환테크 재테크 외화예금통장 가입 방법 및 추천(#하나은행 일달러통장)

by 펼치다,오롯이 2020. 12. 30.

달러가 약세라고 하는 상황에서 계속 떨어지는 환율을 보니 외화통장을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이 섰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환테크라는 것을 아시나요?

환테크란? 환율의 변동 방향을 예측하여 자금을 운용하고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외화 정기예금 추천은 분산투자, 안전자산보유를 목적으로 외화 정기예금

 

- 매수 : 사들임, 주식을 사는 것/(매도 : 주식을 파는 것)

환율이 변화하는 폭은 시시때때로 조금씩 예측이 가능합니다만, 이것도 해본 사람만이 예측을 하며 시장경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시민은 소액으로 환을 매수하고 올랐을 때 팔아 그 차익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주식을 사시거나 투자목적으로 환테크를 하는 분들도 있고, 해외여행을 가기 위한 목돈마련으로 모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외화를 입출금할 수 있는 통장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저도 재테크를 잘 알지 못하는 재린이라 하나은행 외화통장을 추천받아 하나은행 어플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외화예금통장이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통장으로 여러 외국 통화를 계좌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행 앱, 은행 창구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자유로운 외화 자동이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목표환율로 자동이체 지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목표 환율로 매도, 매수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환테크를 하시려 달러를 구입할 때 매매 환율을 잘 보셔야 합니다.

스프레드란 ? 은행의 마진이며 수수료입니다. 환전을 할 때도 수수료인 스프레드가 포함되어 있고, 은행마다 다를 것입니다.

 

보통은 주거래은행에서 수수료, 이자율을 보고 외화통장을 만들고 적금을 만드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블로그, 유튜브 등을 찾아보면서 괜찮은 외화통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해본 은행 외화통장을 띄우면서 많은 분이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언제든지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국민은행 : 리브앱에서 외화통장, 외화지갑 이용

- 하나은행 : 일달러적금, 환전지갑 이용

- 우리은행 : 환율케어 외화적립예금 이용

- 신한은행 : 외화체인지업 통장, 달러MORE 환테크 적립예금 등

- SC제일은행 : 외화통장 및 원화통장

 

입출금 수수료, 환전수수료 우대율, 예적금 금리를 따져보셔서 통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달러 투자하는 방법으로 외화적금에 가입해보았습니다. 이번에 환율이 떨어지면서 하나은행의 일달러 적금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외화현찰을 찾을 때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일달러 적금 가입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가입했던 방식을 알려드릴게요.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 적금 가입하는 방법

 

1. 하나은행 원큐 어플 – 전체메뉴 – 상품가입 – 외화 클릭 –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하기 누르기

가입할 때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2. 신규가입 1달러부터 가능합니다. 출금계좌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입력, 자동이체 신청 및 만기재예치 신청

 

3. 원하는 대로 신청 후 동의, 신청내역 확인하기

 

4. 홈에서 전 계좌조회 시 외화 메뉴 쪽 일 달러 외화적금이 보입니다. 입금 메뉴를 누르면 필요할 때마다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 원화계좌에 입금할 돈이 있어야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5. 전신환 수수료 80%가 할인되어 들어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전계좌조회-외화-계좌관리-일달러외화적금 상세조회에서 총 불입 금액, 평균 매입 환율 평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환율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종모양 보시면 목표환율이 되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카톡알림이 오면 입금하실 수도 있으니 참 편한 것 같습니다.

외화통장을 선택하실 때 주거래 은행인지, 나에게 이점이 있는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화를 조금씩 매수하여 운용을 잘 하시다 보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걸로 예상됩니다. 주의점은 외화를 사고팔 때 각 시점에 따라서 환율이 다르므로 잘 살펴보셔서 파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장 샀다가 팔 때는 환차익에 손해 볼 수가 있으므로 잘 보시고 사고파시길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환테크하세요~~~

반응형

댓글